Billyo(빌리오)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2020년 3월 14일 시행
제 1 조 (목적)
빌리오 이용약관(이하 “본 약관”)은 ㈜빌리오(이하 “회사”)와 이용 고객(이하 “회원”)간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서비스”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녹음실, 음악 연습실, 안무 연습실, 1인 미디어 스튜디오 예약 등) 등(이하 “상품”)에 대한 예약∙구매∙정보제공∙추천 등을 위한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서비스는 구현되는 장치나 단말기(PC, TV,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하며 이에 한정되지 않음)와 상관 없이 빌리오 및 빌리오 관련 웹 또는 앱 등의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용하는 모든 고객을 말합니다.
3. “판매자”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자신의 상품 및 서비스 등을 판매하는 자를 의미하며 회사로부터 예약∙판매 대행, 광고 서비스 등을 제공받는 자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명시와 개정)
1.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원할 때 언제든지 약관을 열람할 수 있도록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앱 내에 게시합니다.
3.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30일 이전까지 공지하고 회원의 경우 해당 규정 변경 사유일 안에 거부의사를 표하지 않을 경우 약관의 내용에 동의한다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5. 회사가 4항에 따라 약관을 개정하는 것에 대해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개정약관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현하지 않으면 약관 개정에 동의한다는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약관 개정에 대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는 한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6. 회원은 약관에 대하여 주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개정된 약관의 부지로 인한 회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및 관련법령과의 관계)
1. 본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의 규정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또한 본 약관에서 정한 회사의 책임 제한 규정은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최대한도의 범위 내에서 적용됩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의 개별항목에 대하여 개별약관 또는 운영원칙을 정할 수 있으며, 본 약관과 개별약관 또는 운영원칙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 또는 운영원칙의 내용이 우선 적용됩니다.
제 5 조 (계약의 성립 및 회원가입)
1.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 및 약식에 따라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이 이루어집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인하지 않거나 사후에 해당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신청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누락 또는 오기가 있는 경우
(2) 타인의 정보를 사용하여 가입을 신청한 경우
(3)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신청할 경우
(4) 서비스의 본 목적과는 다른 부정한 용도 또는 기타 개인의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이미 가입된 회원의 정보가 동일한 경우
(6)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7) 회사의 합리적인 판단에 의해 계약의 유보 또는 해지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8)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설비용량에 현실적인 여유가 없는 경우
(9) 19조에 따른 회원의 의무를 지키지 아니하였을 경우
3. 회사는 회원이 12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본 조항에 따른 유보 및 해지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6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위해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E-mail, SMS, APP 메시지 등을 활용합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게시판 혹은 E-mail, SMS를 통해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단, 개인 거래와 관련한 중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 7 조 (회원 정보의 관리)
1.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절차에 따라 정보수정 기능 내지 고객센터 등을 통해 개인정보를 열람, 변경,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등록한 회원정보의 최신성을 유지해 연락처를 항상 갱신해야 합니다. 이를 변경하지 않아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 8 조 (서비스 이용시간)
1. 본 서비스는 회사의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운영합니다. 단,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등의 사유 또는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인해 일정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을 위해 일정 기간을 정해 사전에 앱 또는 웹에 공지하고 정기점검 또는 수시점검을 실시합니다.
제 9 조 (회원정보의 수집과 제공 동의)
1.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개인정보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이에 따른 회원의 정보를 수집, 이용, 보관, 제공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제공한 정보 외에도 개인정보 보호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그 밖의 정보를 수집 및 이용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4. 회사의 공식 서비스 외의 모든 서비스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해당 서비스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해당 서비스에 책임이 있으며 이에 피해를 입은 회원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제 10 조 (서비스 이용)
회원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회원의 이용신청에 승낙한 시점부터 회원은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제 11 조 (서비스 내용)
1. 서비스는 제2조 1항에서 정의한 바에 따라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예술 및 취미 관련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를 말합니다. 서비스는 현재 제공되는 상품 등에 한정되지 않으며, 향후 추가로 개발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 등을 통해 추가, 변경, 수정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감소 등으로 인한 원활한 서비스 제공의 곤란 및 수익성 악화, 기술 진보에 따른 차세대 서비스로의 전환 필요성,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기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 또는 서비스 중단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또는 중단될 서비스의 내용 및 사유와 일자 등은 변경 또는 중단 전에 회사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내 공지화면 또는 게시판 등을 통해 회원이 인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30일의 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4. 서비스 이용에 대한 개별 안내, 상품 등에 대한 정보, 예약시 유의사항, 취소 및 환불에 대한 안내는 판매자의 개별 서비스를 통해 제공됩니다.
5. 회원은 4항의 내용을 숙지하고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닌 판매자가 상품 등 이용에 대한 정책이나 예약에 관한 취소 및 환불 정책을 별도로 운영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므로, 회원은 상품 및 서비스 이용 또는 예약 시 반드시 해당 내용을 확인해야 합니다. 회원의 미숙지로 인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2 조 (거래 기록 보관)
거래 기록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규정에 의해 일정기간 동안 보존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정보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 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이에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서비스 화면 상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 내용, 검색 내용 뿐만 아니라 언어, 기기정보, IP 주소, 브라우저 유형, 운영체제 및 요청 일시와 같은 표준 로그 정보 등을 활용한 맞춤광고를 제공합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다른 상품 등을 이용하는 경우, 이는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법률관계이므로, 그로 인해 발생한 회원과 광고주간 분쟁 등 제반 문제는 회원과 광고주간에 직접 해결해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통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다양한 마케팅 정보를 SMS(LMS), 스마트폰 알림(PUSH 알림), E-mail 등을 활용하여 발송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에 동의합니다. 다만, 회원은 거래관련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을 제외하고 관련법에 따라 언제든지 마케팅 수신 동의를 철회하실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전단의 마케팅 정보 등을 제공하는 행위를 중단합니다.
제 14 조 (수신확인통지, 서비스이용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이용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서비스이용에 대한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회원이 동의한 시설별 이용규정 및 취소환불규정 등의 구제 범위 이내에서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 15 조 (게시물의 권리)
1.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게시, 전달, 공유 목적으로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을 이용, 편집, 수정하여 이용할 수 있고, 회사의 다른 서비스 또는 연동채널, 판매채널에 이를 게재하거나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서비스 내 게재 이외의 목적으로 게시물을 사용할 경우 게시물에 대한 게시자를 반드시 명시해야 합니다. 단, 게시자를 알 수 없는 익명 게시물이나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원은 게시물을 작성할 때 타인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을 포함하여 여타 권리를 침해하지 않아야 하고, 회사는 그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권리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타인이 회사를 상대로 이의신청, 손해배상청구, 삭제요청 등을 제기한 경우 회사는 그에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모든 비용이나 손해배상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사이트를 탈퇴하거나 적법한 사유로 해지된 경우 해당 회원이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 또는 임시조치할 수 있고,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지지 않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3)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 받지 않고 상업광고, 판촉 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5) 개인 간 금전거래를 요하는 경우
(6)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7)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8) 타인의 계좌정보, 성명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9)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10)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11)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물을 작성하는 위치에 부여된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12) 사업주 변경 또는 인테리어 공사 등에 따른 권리자(사업주)의 게시물 중단 또는 삭제 요청이 있는 경우
(13)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6.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7. 회사는 2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배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8.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제 16 조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디자인,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 그래픽, 회원 상호간 전송 기능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련된 모든 상표, 서비스 마크, 로고 등에 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대한민국 및 외국의 법령에 기하여 회사가 보유하고 있거나 회사에게 소유권 또는 사용권이 있습니다.
3. 회원은 본 이용약관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회사로부터 서비스의 이용을 허락 받게 되는 바, 서비스는 정보취득 또는 개인용도로만 제공되는 형태로 회원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명시적으로 허락된 내용을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통해 얻어지는 회원 상태정보를 영리 목적으로 사용, 복사, 유통하는 것을 포함하여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 그래픽의 회원 상호간 전송기능 등을 복사하거나 유통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ID,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편집, 재가공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배포 또는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17 조 (포인트 및 쿠폰)
1. 포인트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부여되며, 포인트별 적립기준, 사용방법, 사용기한 및 제한에 관한 사항은 별도로 공지하거나 통지합니다. 단, 포인트 사용기한에 대해 별도로 안내하지 않은 경우에는 1년으로 봅니다.
2. 포인트는 사용기한 동안 사용되지 않거나 회원 탈퇴 또는 자격상실 사유가 발생한 경우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회원 탈퇴 내지 자격상실로 포인트가 소멸된 경우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포인트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3. 쿠폰은 회사가 유상 또는 무상으로 발행하는 쿠폰으로 발행대상, 발행경로, 사용대상 등에 따라 구분될 수 있으며, 쿠폰의 세부구분, 할인금액(할인율), 사용방법, 사용기간 및 제한에 대한 사항은 쿠폰 또는 서비스 화면에 표시됩니다. 쿠폰의 종류 및 내용과 발급여부에 관하여는 회사의 영업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4. 쿠폰은 현금으로 출금될 수 없으며, 쿠폰에 표시된 사용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합니다.
5. 회원은 회사가 별도로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포인트 및 쿠폰을 제3자에게 양도 할 수 없습니다. 만일 회원이 회사가 승인하지 않은 방법으로 포인트 획득 및 이용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포인트를 사용한 예약 신청을 취소하거나 회원 자격을 정지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포인트 및 쿠폰관련 회사의 정책은 회사의 영업정책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인 경우에는 제3조의 규정에 따라 공지 또는 통지하며 서비스 계속 이용시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18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노력해야하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준수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그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피해가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 의해 발생한 경우에 한해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제 19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기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서비스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이를 위반할 시에는 회원탈퇴, 포인트 회수, 쿠폰 회수 등 회사의 절차에 따릅니다.
(1) 서비스 이용 신청 시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 등록
(2) 다른 회원의 계정을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3) 타인의 계좌번호 및 신용카드번호 등 타인의 허락 없이 타인의 결제정보를 이용하여 회사의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4) 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5) 회사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6) 회사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 등을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등 기타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9)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0)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11) 회사가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등을 개작하거나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12)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등 정상적인 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13)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4) 기타 불법적이거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15) 성년이 아닌 이용자의 이성간 혼숙행위
(16) 제휴판매자의 시설 이용과정에서 욕설, 폭언, 성희롱 등에 해당하는 행위로 제휴판매자의 시설 업무환경을 심각히 어지럽히는 경우
(17) 제휴판매자의 시설 이용과정에서 기물 파손 등의 행위로 제휴판매자에게 재산상의 손해를 발생시키는 경우
4. 민법상 미성년자인 회원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미성년자인 회원은 결제 전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하며, 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5.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제 20 조 (서비스 이용 해지)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사이트 또는 앱을 통해 안내된 해지방법에 따라 해지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등록 해지신청이 접수되면 회원이 원하는 시점에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해지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할 수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는 해지하는 즉시 삭제됩니다. 이 경우 제공된 쿠폰 및 포인트는 모두 소멸합니다.
제 21 조 (손해 배상)
1.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2 조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책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이용후기 등)
4. 회사는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간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5. 상품등은 판매자의 책임하에 관리∙운영되고,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서비스 운영 상의 문제를 제외한 상품등의 하자∙부실 등으로 인한 책임은 판매자에게 귀속되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제3자가 서비스 내 화면 또는 링크된 웹사이트를 통하여 광고한 제품 또는 서비스의 내용과 품질에 대하여 감시할 의무가 없으며 그로 인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7. 회사는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그리고 회사 대리인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다음 각 호의 사항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회원정보 등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2) 서비스에 대한 접속 및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3)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4)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서버로부터의 전송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방해 또는 중단행위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5)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또는 전송, 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6) 전송된 데이터의 오류 및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되는 손해
(7) 회원간의 회원 상태정보 등록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명예훼손 기타 불법행위로 인한 각종 민∙형사상 책임
제 23 조 (분쟁 조정)
회사는 회원을 위해 회원과 제휴점 사이에서 중재역할을 합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처리하기 위한 인력 및 설비를 갖추고 운영합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의견 및 불만사항의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해야 합니다.
제 24 조 (관할 법원)
1.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정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 부 칙
1. 본 약관은 2020년 3월 14일부터 시행됩니다. 음악, 연습실, 안무, 예약, 작업실, 1인 미디어, 연습실 예약, 작업실 예약